로그인
진료예약 진료안내 건강정보 고객서비스 병원소식 병원안내 회원서비스
 
 
 
QUICK MENU
- 첫 방문 간편예약
- 간편 상담신청
- 증상·질병으로 찾기
- 챗봇 간편상담·빠른예약
온라인 예약 예약 확인·취소
병원소식
선병원 소식
Sun Medical Center News
간편 예약    
온라인 예약    
진료과·의료진 검색
유성선병원 뇌졸중센터, 2019년 뇌졸중 극복 수기 공모전 개최

-뇌졸중 극복 경험 있는 환자 및 보호자 누구나 참여 가능
-공모 기간 9월9일(월) ~ 10월10일(목)
-10월14일(월) 당선 발표, 21일(월) 시상식


선병원재단(이사장 선두훈) 유성선병원 뇌졸중센터(센터장 한호성)가 ‘2019년 뇌졸중 극복 수기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다음달 29일 ‘세계 뇌졸중의 날’을 맞아, 뇌졸중 후에도 좌절하지 않고 적절한 치료와 관리로 뇌졸중을 극복한 환자 및 보호자의 사례를 발굴‧전파해 국민건강 증진에 기여하고자 마련됐다.

뇌졸중을 겪고 이를 극복하는 과정에서 삶의 희망을 찾은 환자나 보호자라면 유성선병원 뇌졸중센터에서 치료받지 않았다고 해도 전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심사를 통해 당선된 3명의 입상자에게는 상장과 상금 등 부상이 주어지며 모든 참가자에게 참가상이 주어진다.

접수 기간은 9월9일(월)부터 10월10일(목)까지다. 분량은 A4용지 1매 이상으로(글자크기 10포인트 기준), 워드 파일로 작성한 뒤 이름과 연락처를 표기해 이메일(sunstrokecodi@naver.com)로 보내면 된다. 문의사항은 전화(042-609-1398)로 연락하면 된다.

한호성 유성선병원 뇌졸중센터장 겸 부원장은 “뇌졸중은 매년 10만 명이 넘는 환자가 발생하고 우리나라 사망원인 3위를 차지하는 위험한 질환이다”며, “뇌졸중을 극복한 이들이 자신의 경험을 공유해 주면 병상에서 많이 힘들어 하고 있는 뇌졸중 환자 및 보호자에게 큰 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시상식은 다음달 21일(월) 유성선병원에서 개최하는 ‘뇌졸중의 날 기념행사’에서 열린다.






유성선병원 전체 진료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