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진료예약 진료안내 건강정보 고객서비스 병원소식 병원안내 회원서비스
 
 
 
QUICK MENU
- 첫 방문 간편예약
- 간편 상담신청
- 증상·질병으로 찾기
- 챗봇 간편상담·빠른예약
온라인 예약 예약 확인·취소
병원소식
선병원 소식
Sun Medical Center News
간편 예약    
온라인 예약    
진료과·의료진 검색
대전선병원 환자안전의 날 행사 개최

- 환자안전 관심 증진, 환자안전문화 향상을 위한 행사 진행


 


선병원재단(이사장 선두훈) 대전선병원(병원장 남선우)이 환자안전법 제정의 계기가 된 故정종현 군의 안타까운 사망을 기리고자 5월 29일을 환자 안전 일, 그 주를 환자 안전 주간으로 지정, 28일 환자 안전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

 

이 날 행사는 동관 1층에서 진행했다. 캠페인 리플렛 기념품 증정, 환자안전 수칙 안내, 불만 제기 용이성(환자의 권리보장) 향상을 위한 불만 고충 처리함을 안내하는 등 모든 환자가 참여 할 수 있는 홍보 활동을 시행했다.

 



또한, 환자안전문화 향상을 위해 직원을 대상으로 환자안전 포스터 공모전을 열어 환자 안전 포스터를 게시했다. 환자 안전 포스터 공모전은 4월 12일부터 4월 30일까지 총 19일 동안 25개 포스터가 참여했으며, 5월 11일부터 18일까지 사전 온라인 투표를 통해 우수포스터 1~3등 시상했다.

 

더불어, QPS, 간호국, 감염관리실, 약제부, 시설팀, 보건관리자, CCO 담당자 등이 2주마다 전 병동 라운딩을 시행하여 환자 안전시설 점검 및 환자 참여 캠페인을 시행한다.

 

남선우 병원장은 “생명과 직결되는 의료 질 향상과 환자안전 강화를 위해 끊임없이 개선 방안을 연구하고, 최고의 진료 환경을 위해 만전을 기울이고 있다.”며, “지속적인 변화와 개선으로 안전시스템을 확립하고 고객 감동을 실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유성선병원 전체 진료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