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진료예약 진료안내 건강정보 고객서비스 병원소식 병원안내 회원서비스
 
 
 
QUICK MENU
- 첫 방문 간편예약
- 간편 상담신청
- 증상·질병으로 찾기
- 챗봇 간편상담·빠른예약
온라인 예약 예약 확인·취소
병원소식
선병원 소식
Sun Medical Center News
간편 예약    
온라인 예약    
진료과·의료진 검색
유성선병원, 서울아산병원과 진료 협력을 위한 협력병원 체결식 가져

유성선병원, 서울아산병원과 진료 협력을 위한 협력병원 체결식 가져

 





선병원재단 유성선병원(박문기 병원장)이 29일 서울아산병원(박승일 병원장)과 진료 협력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코로나19 상황을 반영하여 화상회의로 이뤄진 이번 협약은 유성선병원과 서울아산병원 간에 진료, 교육, 연구에 관한 협력체계를 구축하여 상호 지원함으로써 국민보건 및 의료의 질 향상과 상호 발전 도모를 목적으로 이뤄졌다.

 

이날 협약식에는 유성선병원 박문기 병원장, 변승원 진료협력센터장과 서울아산병원 이제환 진료부원장, 이창근 진료협력센터소장 등이 화상회의로 참석하여 협약식을 진행하였다.

 

양 병원이 체결한 이번 협약은  ▲ 상호 환자 의뢰 ▲ 의학정보 교류 ▲ 병원 경영정보 교류 ▲ 의료기술 자문 및 견학 ▲ 검사의뢰 및 회신 ▲ 병원홍보 상호 지원 ▲ 전산화 자문 ▲ 진료지원 등에 관한 사항이다.

 

특히 환자의뢰의 경우 진단 및 치료를 위해 첨단시설, 장비가 필요하거나 진료의뢰가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환자에 대하여 양측 병원이 상호 환자를 의뢰하고, 치료 후 지속적, 정기적 관찰이 요구되거나 치유과정에 있는 환자로서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상호 의뢰한 병원으로 회송할 수 있다.

 

유성선병원 박문기 병원장은 “유성선병원은 중부권 지역을 선도하는 병원으로서 첨단 의료 실현을 위해 끊임없이 진료 및 연구개발에 적극 투자하고 있다. 이번 서울아산병원과의 협약은 진료와 연구에 있어 좋은 시너지를 낼 수 있는 기회로 생각되며, 두 병원이 이번 협약을 통해 병의원계의 지견을 넓힐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 기대된다.”고 소감을 밝혔다.





유성선병원 전체 진료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