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진료예약 진료안내 건강정보 고객서비스 병원소식 병원안내 회원서비스
 
 
 
QUICK MENU
- 첫 방문 간편예약
- 간편 상담신청
- 증상·질병으로 찾기
- 챗봇 간편상담·빠른예약
온라인 예약 예약 확인·취소
인사말 연혁 비전과 미션 환자권리존중 병원 조직도 홍보동영상 HI소개
병원안내
인사말
Greetings
간편 예약    
온라인 예약    
진료과·의료진 검색
50년 역사를 넘어, 새로운 100년을 향해 나아갑니다.

“우리를 찾는 모든 이에게 언제나 제약 없이 최선의 진료를 제공한다”는 병원 ‘사명(미션)’을 바탕으로 정성으로 환자와 시민들의 건강을 돌본 지 어느덧 50년의 역사가 흘렀습니다.

그동안 멈추진 않는 지속적인 변화와 개선으로 의료서비스 혁신를 꾀하며 성장과 발전을 거듭하였으며, 이제는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인정받을 수 있는 ‘선병원’이라는 브랜드 가치를 만들어 가고 있습니다.

환자가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먼저 파악해 해소하는 것, 환자를 배려하는 마음이 하나의 ‘아름다운 문화’로 실현되는 병원이 되고자하는 것이 그 시작이었습니다.

지금은 외래환자 1일 3천5백여명, 해외환자 년 6천여명을 비롯 국내외 병원 관계자 및 기관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으며, 이제는 해외 의료진에게 연수 기회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한국 의료기관 최초로 유럽 벨라루스에 의료 시스템을 수출에 이어 베트남에서도 ‘선병원 의료’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러시아, 중동, 중국 등지에서 만나볼 수 있도록 임직원들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이제 선병원은 ‘암, 뇌·심혈관 중증질환 치료 특화 병원’, ‘세계화’, ‘스마트 병원’, ‘고통과 부작용의 최소화 진료’를 미래 목표로 세우고 새로운 100년을 향한 힘찬 도약을 시작하고자 합니다.

하루가 다르게 변화하는 세상과 의료환경 속에서 선병원은 시대가 요구하는 변화에 부응하면서도 50년 넘게 지켜온 기본 가치, ‘환자를 배려하는 아름다운 문화가 있는 병원’을 지켜나갈 것입니다.

선병원에 보내주시는 변함없는 사랑과 관심에 감사드리며,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운이 함께 하길 기원합니다.


영훈의료재단 이사장
선  두  훈
첨단 디지털 시스템이 구현된 환자 친화적 글로벌병원으로 거듭날 터

선병원의 사명을 실천하기 위해 각자의 자리에서 최선을 다해주신 임직원 여러분, 그리고 우리 병원을 믿고 찾아주신 고객님들 덕분에 올해도 큰 희망과 기대를 안고 2018년을 새해를 맞았습니다.

유성선병원은 우수한 의료진과 첨단 장비, 최적의 진료 환경 등의 의료 시스템을 갖추고 비약적인 발전을 거듭해 왔습니다. 올해도 지속적인 변화와 개선을 통해 환자의 편의와 쾌적함이 더해진 진료공간과 더불어 환자 신뢰와 만족도를 한층 더 높인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합니다.

유성선병원은 유성·세종지역 유일의 종합병원으로서, 특히 올해는 2016년 9월부터 시작된 증축공사가 완공되는 해입니다. 국내외 환자 수요가 지속적으로 증가함에 따라 응급실을 비롯한 암·뇌졸중·심장부정맥·부인암센터 등 특성화 전문 진료센터의 진료 전문성과 환자 편의를 더욱 강화하기 위함입니다.

2년이 넘는 설계기간을 거친 H동은 선병원이 지향하는 미래의 모습을 담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원격진료, 모바일헬스, 빅데이터, 인공지능 등이 구현된 첨단 디지털 시스템을 갖추고 질병의 예방과 치료, 환자의 고통과 부작용을 최소화한 최소 상처 수술 등 진단과 치료를 혁신적으로 바꾼 환자 친화적 글로벌병원으로 거듭날 계획입니다.

병원 내부는 철저한 감염관리 차원에서 오염·비오염 엘리베이터가 분리 설치되며, 병실을 복도 한쪽에만 배치해 소음을 줄이고 쾌적함을 높이는 등 환자의 안전과 편의를 동시에 고려한 공간으로 조성됩니다.

그리고 보성녹차밭을 연상케하는 계단식 정원이 각층마다 조성돼 있어 병실을 나오자마자 탁 트인 녹지공간을 한눈에 조망하며 마음까지 치유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동시주차 400여대가 가능한 지하 5층 규모의 주차장도 완공되어 그동안 증축공사로 인해 불편을 겪었던 주차문제도 해결될 것입니다.

아울러 유성선병원은 같은 재단 대전선병원 간 응급 중증환자에 대한 연계진료 시스템을 활성화하여 각 병원 의료진간 원활한 협진 하에 좋은 결과를 내고 있으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유지 발전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할 것입니다.

훌륭한 수준의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고 유지하기 위해서 우수한 의료진과 간호 인력의 수급과 유지를 체계적인 관리를 지속시킬 것입니다.

유성선병원은 2018년에도 환자 안전에 최선을 다하는 병원, 환자가 다시 찾고 싶어하는 병원, 직원간 서로 소통하고 신뢰하며 존중하는 병원, 외국인 환자도 안심하고 치료받을 수 있는 병원으로 널리 인정받기 위해 변함없는 노력을 기울일 것입니다.

2018년에도 유성선병원 환자와 가족, 선병원 임직원 모두에게 건강과 행운이 가득하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유성선병원 병원장
박  문  기



유성선병원 전체 진료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