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진료예약 진료안내 건강정보 고객서비스 병원소식 병원안내 회원서비스
 
 
 
QUICK MENU
- 첫 방문 간편예약
- 간편 상담신청
- 증상·질병으로 찾기
- 챗봇 간편상담·빠른예약
온라인 예약 예약 확인·취소
병원소식
선병원 소식
Sun Medical Center News
간편 예약    
온라인 예약    
진료과·의료진 검색
선병원에서 치료받은 해외환자, 감사의 마음 전해

- 앞으로 더 살아갈 수 있다는 희망을 얻어


 

최근 코로나19 확산으로 어려운 국내 지역 의료환경에서 해외환자의 훌륭한 수술 예후가 화제 되고 있다.

 

선병원재단(이사장 선두훈) 대전선병원(원장 남선우)에서 유방암 수술을 무사히 마친 팔레에바 엘미라씨(51)의 사례다.

 

카자흐스탄 알마티 출신인 팔레에바 엘미라씨는 현지 병원에서 유방암 3기를 진단 받았다. 현지에서 항암 치료를 받으려고 했던 그녀는 현지 병원으로부터 한국 병원에서 치료받는 방향에 대하여 추천을 받았다.

 

그 당시 코로나19가 확산하고 있는 시기였기 때문에 팔레에바 엘미라씨와 가족들은 신중하게 상의 한 뒤, 의료 수준이 높아 수술 성공률이 높다고 판단하여 한국에서 치료받기로 결정, 대전선병원 암센터에 내원했다.

 

대전선병원에 내원한 그녀는 필요한 검사를 신속히 진행했으며, 암 통합 컨퍼런스를 통해 항암치료 후 수술을 하는 방향으로 치료계획을 수립했다. 1, 2차 항암 치료를 끝난 뒤 카자흐스탄으로 돌아간 그녀는 다시 한국에 입국하려 했으나 코로나19 환자 급증으로 하늘 길이 막혀 다음 항암 치료를 하지 못하게 되었다.

 

대전선병원 혈액종양내과 정윤화 과장은 한번 시작한 항암치료를 중단 할 수 없다고 판단하여 항암 치료 관련 자료와 치료 계획을 현지에 전달해 지속적인 치료가 가능하도록 도왔다. 현지에서 항암치료를 마친 그녀는 수술이 가능할 수 있다는 의료진 소견에 한국행을 결정하였다.

 

대전선병원에 다시 내원한 그녀는 PET-CT와 초음파 등의 검사를 진행했으며, 암 통합 컨퍼런스에서 수술가능을 확정 받았으며, 지난 9월 대전선병원 외과 유지만 과장에게 성공적인 수술을 받고 회복을 하고 있다.

 


그녀는 “이렇게 먼 땅에서의 치료였지만 집에서 멀리 온 느낌이 전혀 없었어요.”라며, “조용하고 깨끗한 환경이 고향인 알마티와 닮아 집에 있는 것 같은 기분이 든다.”고 말했다.

 

그녀는 “정윤화 과장님이 항암 치료 방법에 대해 잘 알려줘서 치료를 잘 진행할 수 있었다. 유지만 과장님 역시 여러 가지 수술 방법에 대하여 잘 설명해 주고, 어떤 수술을 할 건지, 수술 후 예후는 어떨 것인지 세세하게 알려주었다.”며 “항상 미소를 지으며 친절하게 대해줘서 나도 모르게 기분이 좋아졌다.”고 말했다.

 

끝으로 그녀는 “앞으로 더 살아갈 수 있다는 희망이 생겼다.”며 “아이들을 더 볼 더 있고, 가족들과 더 시간을 보낼 수 있게 해주어 정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선병원은 해외환자의 의사소통과 편의를 돕기 위해 의사 출신 현지 코디네이터로 구성된 국제진료팀(영어권, 중국, 러시아, 몽골 등)의 1대 1 전담 서비스를 제공한다. 입국 한 해외 환자는 리무진을 이용하여 병원으로 픽업하는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으며, 병원 근처의 호텔을 예약해주는 서비스와 투숙 기간 관광 안내를 원하는 경우 대전 관광 안내를 해드리고 있다. 또한, 외국어 홈페이지를 운영하고 있어 병원에 대한 원하는 정보를 찾아 볼 수 있고, 홈페이지를 통해 병원 코디네이터에게 연락 및 진료 예약이 가능하다.





유성선병원 전체 진료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