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진료예약 진료안내 건강정보 고객서비스 병원소식 병원안내 회원서비스
 
 
 
QUICK MENU
- 첫 방문 간편예약
- 간편 상담신청
- 증상·질병으로 찾기
- 챗봇 간편상담·빠른예약
온라인 예약 예약 확인·취소
병원소식
선병원 소식
Sun Medical Center News
간편 예약    
온라인 예약    
진료과·의료진 검색
선병원, 간호·간병 통합서비스 성과평가에서 A등급 획득

- 선병원, 간호·간병 통합서비스 2년 연속 A등급

- 유성선병원, 3개 부문 5개 항목 모두 만점으로 최고 성적 거둬

 



선병원재단(이사장 선두훈) 대전선병원(남선우 병원장)과 유성선병원(박문기 병원장)이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도입한 간호·간병 통합서비스 성과평가에서 A등급을 획득했다.

 

간호·간병 통합서비스는 보호자나 간병인 없이 24시간 간호사와 간호조무사 등 전문간호인력이 입원 환자에게 간병을 제공하는 제도이다. 간호·간병 통합서비스는 개인 간병인 고용 시 발생하는 간병비 부담을 대폭 감소시켜주고, 외부 간병인으로 인한 감염을 예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이 평가는 3개 부문 5개의 평가지표로 △제출자료의 충분성, △간호간병통합서비스 참여율, △간호인력 처우개선 지원정도, △간호인력 정규직 및 간병지원인력 직접 고용률, △제공인력 배치기준 준수율 및 정기신고 적기 신고율 등을 기준으로 평가된다. 특히, 유성선병원은 모든 항목에서 만점을 받았으며, 작년 평가에 이어 최고 성적을 거뒀다.

 

한편, 유성선병원은 올해 4월 환자 안전 강화를 위해 간호·간병 통합서비스 병동을 전체 병동으로 확대했다.

 

더불어, 선병원은 입원 대기 환자들에게 코로나19 검사를 시행한 후 음성 판정 시에만 입원을 가능하게 하고 있다. 입원 대기 환자들은 코로나19 검사 결과를 기다리는 동안 음압격리실 또는 별도의 격리 공간에서 머물게 된다. 뿐만 아니라 출입증을 소지한 상주 보호자 1인을 제외하면 면회를 전면 금지하는 등 감염병 예방 활동에 철저를 기하고 있다.





유성선병원 전체 진료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