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진료예약 진료안내 건강정보 고객서비스 병원소식 병원안내 회원서비스
 
 
 
QUICK MENU
- 첫 방문 간편예약
- 간편 상담신청
- 증상·질병으로 찾기
- 챗봇 간편상담·빠른예약
온라인 예약 예약 확인·취소
병원소식
선병원 소식
Sun Medical Center News
간편 예약    
온라인 예약    
진료과·의료진 검색
대전선병원, 원진직업병관리재단과 여성농업인 특수건강검진 업무협약 체결



선병원재단(이사장 선두훈) 대전선병원(병원장 남선우)이 원진직업병관리재단과 여성농업인 특수건강검진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대전선병원은 여성농업인 특수건강검진 기관으로 지정을 받고, 725일부터 여성농업인 특수건강검진을 시작한다.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주관하는 여성농업인 특수건강검진은 여성농업인의 농작업 질환예방 및 건강복지 증진을 위해 만 51~70세의 여성농업인을 대상으로 실시된다. 농식품부는 지난 3월부터 시범사업에 참여할 지자체의 신청(3.17.~4.15.)을 받았으며 지자체의 참여 의지, 검진대상자 사전접수 등을 판단하여 최종 11개 시군을 선정하였다.

 

대전선병원은 대전의 특수건강검진기관으로 74일 지정받아 올해 11월까지 여성농업인 특수건강검진을 실시한다. 검진 대상은 충남에 거주하는 만 51~70세 여성농업인으로 지난 5월에 사전신청을 받은 바 있다. 구체적인 참여 방법과 일정 등은 여성농업인 특수건강검진 홈페이지 (http://www.farmerhealth.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검진비용은 정부가 국비로 90%를 지원한다.

 

여성농업인 특수건강검진은 기존 건강검진과 달리 여성농업인에게 취약한 근골격계, 심혈관계질환 등에 대한 검진으로 특화되어 있다. 근골격계, 심혈관계, 골절·손상위험도, 폐활량, 농약중독 총 5개 영역 10개 항목에 대해 진행된다. 농작업의 질병의 조기 진단과 함께 사후관리 및 예방을 위해 전문의 상담 등 사후관리 및 교육이 포함되어 있다.





유성선병원 전체 진료과